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람인 연봉계산기로 실수령액 보기

취업에 도전하는 과정에 있거나 새롭게 이직을 하는 분들에게는 연봉이 중요한 기준일 것 같습니다. 연봉이 가장 중요한 기준은 아닐지 몰라도 대부분 연봉에 관심이 많은데요. 물론 업무와 직무 만족도를 위해서 직장을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다양한 요소가 결합해서 좋은 직장이라는 개념이 생기고 그 중 연봉은 결정적인 요인 중의 하나가 되는 것 같아요.

연봉에 중요함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이용해서 미리 확인해보세요. 사람인 연봉계산기는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연봉을 계산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도 마찬가지이지만 대부분 연봉을 얘기할 때는 세전이 기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연봉을 세후로 비교해 보면 생각보다 차이가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통해서 실수령액을 확인함으로써 세후 수익을 추정해보면 좋은데요.

 

결국 내 손에 들어오는 건 실수령액이고 대외적인 비교는 세전으로 하더라도 내가 받는 정확한 금액은 세후로 알아두어야겠죠. 사람인 연봉계산기는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퇴직금 계산기, 연차계산기, 글자 수세기 등 취업 혹은 근무할 때 필요한 다양한 보조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합격자소서, 이력서 양식 등 원하는 서류를 찾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는 사이트에서 상당히 아랫부분에 자리 잡고 있어서 처음 들어오면 찾는데 조금 어렵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화면을 천천히 내려보면 취업 성공 도우미가 있고 그 안에 하나로 사람인 연봉계산기가 나옵니다. 사람인에서 연봉계산기를 이용할 때는 급여 기준으로 연봉과 월급 중에서 선택하고 퇴직금은 대부분 별도로 고르면 됩니다. 여기에 개인의 선택사항으로 부양가족수와 20세 이하 자녀 수 그리고 비과세액을 입력해주면 비교적 정확하게 계산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연봉 3,000만,원, 부양가족 1명, 비과세액 10만 원을 입력해보았는데요.

제 급여는 아니고 임의로 숫자를 입력했습니다. 숫자만 고르면 오른편에 자동으로 계산이 돼서 연봉 계산기 금액이 나옵니다. 월 예상 실수령액과 각종 공제액 합계를 알려주는 역할을 사람인 연봉계산기에서 하고 있습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에서 비과세액을 제외한 금액에서 국민연금은 4.5%를 공제하게 됩니다. 비과세액은 대부분 실비 성격으로 공제를 받기 때문에 세금에서 제외가 되므로 급여에 이 부분이 많다면 좋겠죠. 그 예로는 교통비, 식비, 연구비 등이 있습니다.

국민연금 외에 나머지 항목도 마우스를 가져가 보면 공제 금액이 자동으로 뜹니다.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는 부양가족수 그리고 20세 이하 자녀 수에 따라서 간이세액표를 참고해서 기준을 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실무적으로는 약간씩 다를 수 있는데요. 초기에 소득세를 조금 더 집행해서 연말정산 때 돌려받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세금을 조금만 내고 연말정산시 추가로 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 사람인 연봉계산기 이용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비과세액 부분만 조금 이해하면 모두 자동으로 계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인데요. 마지막으로 많은 분의 꿈의 연봉 1억이면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세전 연봉 1억을 입력하고 부양가족수는 2명, 20세 이하 자녀는 1명이라는 조건을 선택했습니다. 여기에 비과세액은 20만 원을 입력해 보죠. 연봉 1억일때는 실수령액이 대략 7백이 조금 안 되는 것으로 계산이 되네요.

물론 각자 가족이나 자녀 수가 다르기 때문에 금액은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이용해 계산하는 걸 보여드렸는데요. 매년 급여가 오르지 않은 직종에서 일하면서 내년에는 연봉이 오르길 기다리고 있는데요. 다른 분들에게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