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콜택시 부르는법 쉽게

콜택시란 전화를 이용해서 택시를 예약하는 방법으로 지역에 따라서 다양한 콜택시 전화번호가 있다고 합니다. 콜택시 전화번호를 외우거나 저장하지 않으면 택시가 필요할 때 당황할 수 있고 낯선 지역에서 콜택시 부르는법을 몰라서 헤매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콜택시 부르는 법은 의외로 쉬운 것 같아요.

첫 번째 콜택시 부르는법은 114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지역 번호와 함께 114를 누르고 콜택시 전화번호를 안내해 주거나 연결해 달라고 하면 쉽게 연결이 되고요. 원하는 장소와 목적지를 말하면 콜택시가 배정되는데요. 배정된 택시를 기다리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114를 쓸 일이 없어서 기억을 잘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콜택시 부르는법은 택시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택시 앱은 우티, 카카오티 등을 사용하면 되고요. 이용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열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예상 비용과 걸리는 시간을 안내받고 콜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카카오 콜택시를 예로 들면 일반 호출 비용은 무료입니다.

택시가 안 잡히면 유료 비용을 내고 콜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전화로 부르는 콜택시는 대부분 콜 요금이 따로 부과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무료로 부를 수 있어서 편하고 예상 요금을 알 수 있어서 좋아요. 다만 스마트폰으로 콜택시를 부르는게 불편한 분들도 있어서 전화번호로 콜택시 부르는법도 함께 알아두면 편할 것 같습니다.

검색창에서 원하는 지역과 콜택시 전화번호라고 입력하면 그 지역 콜택시 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면 114에 전화를 거는 것보다 부담 없이 콜택시 부르는법입니다. 서울, 경기, 인천 같은 대도시뿐만 아니라 읍, 면 단위에서도 콜택시 번호를 찾을 수 있으니 검색해보세요.

콜택시 부르는 법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앱 설치나 사용이 귀찮거나 어렵다면 전화와 인터넷 검색으로 해결하고, 앱 사용이 편하다면 한번 설치 후 택시가 필요할 때 종종 부르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